대규모 연구 결과 사이에 연관성이 없음이 밝혀졌습니다. 천미 9371 및 유방암 위험 감소
일본의 한 연구에서는 녹차를 마시는 것과 유방암 위험 감소 사이에는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 도쿄 국립암센터의 Motoki Iwasaki와 동료들은 일본 공중 보건 센터 기반 전향적 연구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그들은 매일 녹차 섭취량에 대해 질문을 받은 거의 54,000명의 여성을 조사했습니다. 약 12%의 여성이 일주일에 1잔 미만의 녹차를 마셨고, 27%는 매일 5잔 이상의 녹차를 마셨습니다. 연구 기간 동안 유방암이 새로 진단된 사례는 581건이었습니다.
연구진은 녹차를 가장 많이 마신 여성과 가장 적게 마신 여성 사이에 유방암 위험이 다르지 않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유방암 연구(Breast Cancer Research) 최신호에 발표된 연구 결과는 녹차를 마시는 것이 유방암 위험을 줄이는 잠재적인 방법이라는 널리 알려진 개념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이와사키는 조사 대상 여성의 수와 참가자의 차 섭취량의 폭 넓은 변화를 포함하여 연구 설계에 몇 가지 장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와사키는 성명서에서 “체외 연구와 동물 기반 연구에서는 녹차가 유방암에 대한 유익한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는 결론이 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대규모 인구 기반 전향적 코호트 연구는 광범위한 차 섭취량을 포함하는 최초의 연구 중 하나입니다. 녹차를 일주일에 1컵 미만 마신 여성부터 하루 10잔 이상 마신 여성까지 포함합니다. 이 연구에서는 녹차 섭취와 유방암 위험 사이에 전반적인 연관성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녹차를 음료로 마시는 것은 녹차 종류와 컵 수에 관계없이 유방암 위험을 줄일 가능성이 낮습니다."
동물 연구에서 발견한 것
동물 연구에 따르면 녹차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과 항산화제는 유방암을 포함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08년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EGCG라고도 알려져 있고 녹차에 풍부한 항산화제인 에피갈로카테킨-3-갈레이트가 생쥐의 유방 종양 성장을 늦출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올해 BioMed Central Cancer에 발표된 보다 최근 연구에서는 녹차에서 발견된 EGCG가 생쥐의 유방암 세포 성장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종류의 결과는 사람들에게서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서구 국가에 비해 녹차가 일상 음료로 인기가 있는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는 유방암 발생률이 더 낮습니다. 유방암은 미국 여성에게 가장 흔한 암 중 하나입니다. CDC에 따르면 2006년 데이터에 따르면 그해 191,410명의 여성이 유방암 진단을 받았고 40,820명의 여성이 이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