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은 10대 소녀가 체중 감량을 위해 3개월 동안 매일 3잔의 GREEN TEA 3505를 마신 후 급성 간염에 걸렸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온라인으로 중국 녹차 2박스를 주문한 그녀는 "내가 산 차의 성분 대부분이 중국어로 적혀 있었다. 체중이 몇 파운드밖에 안 빠졌는데 관절에 극심한 통증이 생기고 어지럽고 아프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BMJ Case Reports 저널에 실린 보고서에서 저자들은 그녀의 감염이 과도한 허브차 섭취로 인해 발생했지만 그녀의 질병은 "드물지만 반복되는 주제"라고 덧붙였습니다.
Tea Council의 William Gorman은 사람들이 수천 년 동안 부작용 없이 녹차를 마셔왔다고 말했습니다. "내가 가진 정보에 따르면 그 여성은 중국에서 온라인으로 녹차 제품을 구입한 것으로 보이며, 그 제품에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제안과 함께 추가 성분이 첨가되어 있었습니다.
"엄격한 실험실 테스트 없이는 의학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활성 성분을 분리하는 것이 어려울 것입니다. 소비자는 규제되지 않은 식품, 특히 온라인에서 가능한 한 구매를 피해야 합니다."
녹차는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심장병, 암, 알츠하이머 퇴치, 체중 감소 촉진 등 건강상의 이점으로 유명 인사와 전문가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정말로 당신에게 그렇게 좋은가요?
많은 사람들은 녹차에 함유된 고농도의 항산화제가 유방암, 폐암, 위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지만 NHS에서는 이에 대한 증거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총 160만 명이 넘는 참가자로 구성된 51개 연구에 대한 2009년 검토에서는 녹차를 마시는 것과 다양한 유형의 암 사이의 연관성을 검색한 결과 "녹차와 암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증거가 약하고 매우 모순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녹차 한 잔이 치매와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도 둘 사이의 연결고리가 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2004년 한 연구에서는 녹차와 홍차 모두 질병의 발병과 진행을 막기 위해 개발된 약물과 유사한 효과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2010년의 한 연구에서도 풍부한 녹차가 치매 및 알츠하이머병과 관련된 신경 세포 사멸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동물 세포를 대상으로 한 연구이므로 결과는 녹차가 두 질병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결정적으로"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녹차
녹차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나요?
녹차 has also been alleged to help improve cholesterol levels.
11개 연구를 검토한 결과 매일 녹차나 홍차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콜레스테롤과 혈압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지만, 저자들은 그들이 검토한 대부분의 임상시험이 단기적인 것이므로 그들의 결과가 장기적으로 입증될지는 불분명하다고 경고했습니다.
또 다른 리뷰에서는 녹차를 마시는 것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저자들은 사람들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양의 물을 마셔야 하는지 정확히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Gorm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순수한 순수한 형태의 녹차(순수 Camelia sinensis)는 지구상에서 가장 천연 제품 중 하나입니다. 녹차를 매일 정상적인 양으로 섭취했을 때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사례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녹차와 홍차는 5천년 넘게 섭취되어 왔으며 건강한 생활 방식에 매우 긍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국 영양학 협회(BDA)의 영양사인 Alison Hornby는 녹차의 건강상의 이점을 홍보하는 증거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극동 지역에서는 녹차가 관절염에서 체중 감소에 이르는 다양한 질환의 치료제는 물론 암과 같은 질병의 예방 조치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질환의 대부분에 대한 증거는 약하거나 부족합니다."
이어 “적당한 양이면 안전해 녹차를 좋아하는 분들도 계속해서 드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