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페놀은 여러 페놀 단위로 만들어진 화합물입니다. 이는 우리가 매일 먹는 다양한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합니다.
폴리페놀의 가장 좋은 공급원으로는 올리브, 셀러리, 다크 초콜릿, 레드 와인, 헤이즐넛, 녹차, 사과, 자두, 적양파, 시금치가 있습니다. 폴리페놀이 가장 풍부한 100가지 식이 공급원의 전체 목록을 참조하세요.
우리 음식에는 탄닌, 플라본, 이소플라본, 카테킨, 스틸벤, 리그난, 안토시아니딘 등 여러 유형의 폴리페놀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왜 필요한가요?
현대 과학과 연구에 따르면 폴리페놀은 건강한 식단에 필수적입니다.
지난 20년 동안 그것들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화합물이 심혈관 질환, 골다공증 및 암과 같은 유해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의 세포를 산화로부터 보호하고 세포 사멸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폴리페놀의 효과는 소비되는 양과 신체가 폴리페놀을 얼마나 잘 흡수, 저장 및 사용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사람마다 흡수율이 다르기 때문에 권장되는 섭취량 수준은 없습니다.
다 차 안에 들어있어요
차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소비되는 음료로, 물 다음으로 많은 음료입니다. 녹차, 검정차, 우롱차 등 모든 종류의 차에는 다량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녹차에는 이러한 강력한 폴리페놀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메릴랜드 대학교 메디컬 센터(University of Maryland Medical Center)의 기사에 따르면 녹차의 폴리페놀의 항산화 효과가 비타민 C의 항산화 효과보다 더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녹차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은 카테킨이라고 합니다. 녹차에는 6가지의 서로 다른 카테킨 화합물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그 중 EGCG가 가장 풍부하고 가장 널리 연구됩니다. 또한 EGCG는 자연에서 가장 활동적이며 가장 많은 치료 효과를 제공합니다.
폴리페놀, 녹차 및 질병 예방
1. 심혈관 질환
많은 연구에서 죽상동맥경화증 및 관상동맥질환과 같은 심혈관 질환에 대한 녹차 폴리페놀의 보호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연구자들은 녹차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춤으로써 심장 질환의 위험을 성공적으로 감소시킨다고 믿습니다.
2. 암
녹차 추출물, 특히 EGCG에 항암 특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일본 연구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일본과 같이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녹차를 섭취하는 국가에서 암 발병률이 낮은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녹차 폴리페놀은 암세포를 죽이고 성장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체중 감량
전 세계에서 실시된 다른 연구에 따르면 EGCG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녹차는 비만인의 체중 감소 및 체중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기타 잠재적 이점
위에서 언급한 이점 외에도 GREEN TEA 3505 폴리페놀은 관절염,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및 당뇨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