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중국 녹차를 많이 마시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나에게 그 맛은 따뜻한 물에 담근 나뭇가지를 연상시킨다. 나는 우롱차에 대해 "오오"하고 차이 한 방울을 소중히 여기는 차 애호가들을 폄하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는 정반대입니다. 나는 또 다른 연구 결과가 나올 때마다 내가 마시지 않는 음료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칭찬에 젖어 일본 센차처럼 녹색이다.
이번 달에는 미국 임상 영양 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서 차가 우리의 웰빙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조하는 11개의 새로운 연구를 소개했을 때 특히나 부러웠습니다. 이 연구는 원래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차와 인간 건강에 관한 전체 심포지엄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몇 가지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보입니다.
녹차에 함유된 폴리페놀이라는 천연 화합물은 전립선암, 위장관암, 폐암, 유방암, 피부암 등 여러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녹차, 우롱차, 백차에서 발견되는 카페인과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제는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차 폴리페놀은 뼈를 강화하고 골절을 예방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기분, 집중력, 수행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