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NPOWDER 3505는 항상 항암 식품 목록의 상위에 있었으며 영국의 "Daily Mail"이 싱가포르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에 있는 유익한 물질은 항암제로 정제될 수 있어 더 나은 항종양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부작용도 적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싱가포르 생명공학 및 나노기술 연구소의 이번 연구에서는 녹차에 풍부한 차 폴리페놀이 항암제인 허셉틴과 결합되어 종양을 직접 표적으로 삼는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복합 약물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차 폴리페놀을 함유하지 않은 허셉틴(Herceptin)에 비해 종양 성장 조절 효과가 더 좋다. 또한 혈액 내 약물의 반감기를 연장하고 약물의 내구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욱 언급할 가치가 있는 것은 많은 전통적인 항암제가 부작용이 큰 반면, 이 복합 약물은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작다는 것입니다.
녹차를 마시는 것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오랫동안 입증되었습니다.
일본의 차 애호가들은 9년 동안 연구한 결과 하루에 4잔의 녹차를 마시는 것이 암 위험을 40%까지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유럽과 미국의 연구에서는 녹차가 유방, 전립선, 폐, 구강, 방광, 결장, 위, 췌장 등의 종양 위험을 줄일 수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푸단대학교 유전공학 국가 핵심 연구소와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항암제의 독성 및 부작용에 대해 상당한 해독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암환자들은 항암제 다우노루비신을 동시에 복용하고 있다. 녹차를 더 많이 마시면 효능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녹차는 항암, 항암 효과 외에도 건강상 이점이 많아 '슈퍼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력을 보호하세요. 2010년 미국 연구에서는 녹차의 다양한 화합물이 눈 조직, 특히 각막과 관련된 조직에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매를 예방하세요. 70세 이상 노인은 하루 평균 4잔의 녹차를 마시면 우울증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44% 감소한다. 하루에 녹차를 2잔 이상 마시는 노인은 일주일에 3잔 미만을 마시는 노인에 비해 치매 발병 확률이 50% 낮습니다. 이는 일본 도호쿠대학교 연구진이 65세 이상 1만4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3년간 추적 조사한 결과 내린 결론이다.
안티 바이러스 및 살균. 미국 과학 아카데미 회보(Proceedings of the American Academy of Sciences)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녹차에 함유된 테아닌은 신체의 감염 저항 능력을 5배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녹차로 가글을 하면 잇몸 출혈과 충치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강한 마음을 가지십시오. 일본 도호쿠대학 연구에서도 하루 1잔 미만의 녹차를 마시는 사람에 비해 하루 5잔 이상의 녹차를 마시는 남성의 경우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22%, 여성의 경우 3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